소비자상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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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시간 : 월~금(9:00~18:00) / 점심시간(12:00~13: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A/S관련 빠른 조치를 원하시면 소비자상담실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수선관련FAQ

Q1 A/S 접수 방법

A.  1.상품 문제시 구입매장 또는 인근지역 매장을 방문하시어 의뢰하여 주십시오.

2. 인근 지역내에 당사 매장이 없을 경우, 소비자상담실로 문의하여 우편 또는 택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수선품과 같이 간단한 메모를 기재 동봉(고객 이름,연락처,주소, 수선요청내용, 기타 요청사항 등) 해주세요.
    • 수선품 발송시 운송료는 고객 부담이며 수선 처리 후 발송시 당사에서 택배비용 부담 발송합니다.

3. 수선작업 기간은 평균적으로 매장 접수일로 부터 14일이내(수선 항목에 따라 기간이 지연 발생가능)입니다.

4. 수선 비용은 당해기준 2년이 경과한 상품은 유상으로 진행되며 고객과실에 해당하는 원단손상, 불에탐 등 구입 시기와 상관없이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Q2 품질보증 및 보상안내

A. ㈜엠케이트렌드 제품의 품질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 입니다.

품질보증기간 이란?

구입일로부터 1년안에 제조사 과실(봉제, 원단, 부자재)로 발생된 불량인 경우 고객께서 제조회사에 보상(무료수선, 교환, 환불)을 청구할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에 발생된 제조사 과실인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피해보상기준에 준하여 감가하여 보상하여 드립니다.

간혹 보상 과정에서 감가 가격 산정시 다소 의견차이가 발생될 수 있으니 제품 구입시의 영수증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량판정 과정에서 의견 차이가 발생될 경우 원인규명을 요구하시면 한국소비자연맹에 심의를 무료로 의뢰하여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한국소비자연맹: 소비자 권익을 옹호하는 민간소비자단체로 2년이내 제품에 한해 무상으로 심의진행)

Q3 (수선관련)다운제품을 구입했는데 오리털이 많이 빠집니다

A. 드라이크리닝을 진행시 개선 가능하나 계속적인 털 빠짐 발생시 매장에 접수하시면 확인 후 최대한 빠른 조치를 하겠습니다.

Q4 (수선관련)가죽점퍼인데 입다가 찢어졌는데 수선 가능한가요

A.  찢어짐 부위 크기에 따라 접착이나 부분적으로 판갈이 진행.
(판갈이시 원단 색상치 발생 가능 원피 보유량 소진시 수선이 불가함)

Q5 (수선관련)니트의 늘어짐은 왜 발생하나요

A. 제품에 나와있는 세탁표시사항을 참조 세탁해주시면, 늘어지는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Q6 (수선관련)니트를 입다가 목선부위 올이 풀어졌습니다

A.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시어 수선을 의뢰하시면 깨끗하게 수선 가능합니다.

Q7 (수선관련)자리에 앉다가 엉덩이부분 봉제선이 찢어졌습니다

A. 짜집기 수선은 가능하며 수선시 약간의 표시가 날 수 있어 수선을 원하실 경우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시어 상담 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8 (수선관련)점퍼 지퍼 또는 훅이 빠졌는데 어떻게 하나요

A. 지퍼나 훅 수선은 깨끗하게 수선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시여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9 (수선관련)오리털제품인데 1회 물세탁을 했더니 누린내가 납니다

A. 건조를 잘 하셨는데도 계속 누린내가 난다면 오리털의 정련과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매장에 접수해주세요

Q10 (수선관련)오리털을 물세탁 했더니 부분적인 뭉침이 생기고 털이 죽는 것 같습니다

A. 건조 후 옷을 평평하게 편 상태에서 막대기나 자 등을 이용하여 살살 두들겨 주시면 다시 털이 살아납니다. 이 상태에서 털이 없는 쪽으로 쓸어주시면 털뭉침 현상이 사라집니다.

Q11 (수선관련)몇 번 입지도 않았는데 보풀이 생겼습니다

A. 보풀제거기로 깨끗이 수선이 되며, 만약 보풀이 전체적으로 발생한 경우 원단의 마찰 견뢰도 미흡으로 생길 수 있는 현상으로 제품을 매장에 접수해 주시면 상품을 확인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세탁표시대로 세탁했을 경우)

Q12 (수선관련)점퍼 소매부분이 찢어졌는데 A/S가 가능한가요

A. 점퍼 소재의 특성상 짜집기가 어려우므로 파손이 되는 경우에는 동일한 색상 또는 동일한 색상이 없을시 비슷한 원단으로 덧댐, 또는 누빔수선 진행되며 찢어진 크기에 따라 로고 또는 자수 수선이 가능합니다.
간혹 파손크기에 따라 수선이 어려운 부분도 있으니, 가까운 매장에 A/S접수 하시어 수선 가능 여부나 수선 방법에 대해서 저희 직원과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13 (수선관련)티셔츠를 입은지 얼마 안됐는데 어깨부분이 변색이 됐습니다

A. 땀을 많이 흘리신 날은 되도록 빨리 세탁을 해 주시면 변색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혹 상품의 탈색정도가 의심이 되는 경우에는 매장에 접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Q14 (수선관련)티셔츠 소매시보리가 늘어났는데 수선 가능한가요

A. 일반적으로 티셔츠 소매 시보리 수선이 가능하나 동일한 부자재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소재에 따라 박음질 부분을 뜯었을때 표시가 나거나 재봉제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 매장을 방문하시어 상담 후에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Q15 (수선관련)면 100% 라고 표시된 티셔츠를 구입했는데 1회 손 세탁 후 옷이 줄었습니다

A. 탈수/건조시 가볍게 털어 모양을 잡아준 후에 말리고, 약간 눅눅할 때 다림질을 하시면 원상회복이 됩니다.
또한, 드럼세탁기 이용하여 세탁시 세탁온도를 30도 맞추어 세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Q16 (수선관련)담배 구멍도 수선이 가능하나요

A. 구멍 크기와 제품 소재에 따라 짜집기, 라벨처리, 자수, 또는 원단덧댐 등으로 진행되며 유상수선 진행됨을 양해바랍니다.

Q17 (수선관련)구입한 지 1년이 지난 상품인데 수선이 가능한가요

A. 품질보증기간은 1년이지만 그 이후 수선은 가능하며 당해 기준 2년이 지난 제품 또는 고객과실로 발생된 수선은 구입 시기와 상관없이 유상으로 수선되며 동일한 원부자재가 없을시 비슷한 원부자재로 대체 수선 진행됩니다.

Q18 (수선관련)내구성이 다하였거나 오래된 제품 접수 되나요

A. 소재 및 디자인의 특성 한계로 인하여 수선 후 외관상 어색하거나 착용이 불편할 수 있는 상품은 수선 불가능 합니다.

Q19 (디자인변경)예전에 구입한 제품인데 디자인을 변경하고 싶어요

A. 리폼 등 디자인 변경은 수선 불가능 합니다.

Q20 (인터넷주문)인터넷에서 주문했는데 배송 언제쯤 가능한가요

A. 상품 배송문의는 구입하신 쇼핑몰로 문의 바랍니다.

Q21 (인터넷주문)인터넷에서 올라온 상품 상세 사이즈 문의

A. 인터넷 쇼핑몰 상품은 각 매장에서 직접 관리하는 관계로 제품 배송되는 매장 연락처 확인 후 매장으로 상세 사이즈 문의 바랍니다.